자신의 시스템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가젯 (System Monitor II)

Posted by IVY Computer
2017. 7. 30. 00:16 컴퓨터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IVY 입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가젯중 자신의 PC시스템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System Monitor II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젯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의 시스템을 가젯으로 모니터링 하고싶은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System Monitor II 라는 가젯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System Monitor II 다운로드 링크와 첨부파일을 올려두겠습니다.


다운로드 후 사용바랍니다.




System Monitor II 다운로드 (첨부파일) : SystemMonitorII.gadget



System Monitor II 다운로드 (공식링크) : https://www.myfavoritegadgets.info/monitors/SystemMonitorII/systemmonitorII.html (최신버전을 이용하실 분들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내의 광고에 바이러스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맨아래에 있는 Download this gadget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가젯을 다운로드 하시면 다음과 같이 System Monitor II라는 가젯 아이콘이 있는 프로그램이 있을겁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설치를 할 것 인지 묻는데요.


설치를 위해서 Install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되면 다음과 같이 System Monitor II 가젯이 설치되었음을 알 수 있을겁니다.


System Monitor II 가젯에서는 사용중인 램의 양을 그래프로 나타내주고, 사용중인 CPU 로드량을 코어개수당 그래프로 나타내 줍니다.


자신의 CPU온도도 나타내주는데, 이기능을 사용하실려면 별도의 Core Temp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Core Temp 다운로드-



첨부파일 : Core-Temp-setup.exe



공식링크 : http://www.alcpu.com/CoreTemp/




Core Temp를 설치하고 실행한 모습입니다.


자신의 CPU모델과 CPU정보 그리고 온도를 알려줍니다.


이제 System Monitort II 가젯에 온도를 나타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System Monitor II의 설정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가젯에 마우스를대어 나오는 오른쪽 상단의 스패너 표시나, 가젯에 마우스를댄후에 오른쪽 클릭을 하여, Optons을 클릭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시게 되면 1~A까지 설정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4번 창에가셔서 Display core temperatures를 체크해주고 OK를 눌러줍니다.






그렇게 되면 다음과 같이 System Monitor II 가젯에 CPU온도가 표시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re Temp가 실행이되어 있을때만 온도가 표시가 됩니다.

Core Temp를 종료하시면 온도표시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