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성능 측정 프로그램 시네벤치(cinebench)

Posted by IVY Computer
2016. 12. 18. 19:30 컴퓨터

CPU성능을 측정하는 시네벤치(cinebench)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시네벤치라는 프로그램은 CPU성능을 보기위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입니다.

사실상 벤치마크 프로그램도 많은 종류가 있는데, 시네벤치같은 경우에는 다른 CPU들과 성능비교를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시네벤치는 모든사람이 자유롭게 사용가능 하므로 해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해당홈페이지:https://www.maxon.net/en/products/cinebench/

 

 

 

시네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WIN):http://http.maxon.net/pub/benchmarks/CINEBENCHR15.038.zip

 

시네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MAC):http://http.maxon.net/pub/benchmarks/CINEBENCHR15.038.dmg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고 압축을 푸시면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들이 나오게됩니다.

 

시네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위해서는 "CINEBENCH Windows 64 Bit"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처음실행하게 되면 다음과같이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에 대해 나오게 됩니다.

 

빨간표시된 "Accept"(수락)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라이센스에대해 수락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CPU성능만 측정하고싶으시면 오른쪽상단의 CPU부분의 RAN버튼을, 그래픽까지 측정하고싶으시면 OPENGL부분의 RAN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CPU항목을 측정하게되면 다음과 같이 렌더링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여기서 네모칸하나당 CPU의 쓰레드 갯수를 나타냅니다.

 

 

 

벤치마크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점수표시가 뜨며, 오른쪽하단에 다른 CPU와 점수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사용중인 노트북에 장착된 CPU인 N3700으로 진행하였는데요.

 

140Cb정도의 점수가 나옵니다.

 

저전력 저발열 CPU라 그런지 성능은 그리 좋은편은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