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마스터에 자신의 블로그 등록하기

Posted by IVY Computer
2017. 8. 10. 21:54 컴퓨터 지식


안녕하세요. IVY입니다.

이번에는 구글 웹마스터에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맵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등록하는 이유는 검색엔진최저를 위해서 입니다.

검색엔진 최저과를 시켜서 글이 더욱 더 많은 곳에 노출되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한번만 등록하면 되기때문에 약 2~3분정도만 투자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구글 웹마스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눌러 구글 웹마스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웹마스터 홈페이지 접속하기 (클릭)


구글 웹마스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SEARCH CONSOLE를 눌러줍니다.

물론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SEARCH CONSOLE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Search Console 시작하기라는 명과 함께, 웹마스터에 등록할 홈페이지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는 그냥 자신이 운영중인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나면 다음과 같이 등록할 사이트를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사이트 등록은 다음과 같이 구글에서 HTML 태그를 주는데 이걸 자신이 운영중인 티스트리 블로그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HTML태그를 넣기위해서는 내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 접속하셔서 왼쪽상단에 보이는 메뉴에 HTML/CSS 편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HTML/CSS 편집에 들어가시게 되면 다음과 같이 자신의 블로그의 HTML 섹션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까 구글에서 준 HTML 태그를 티스토리에 HTML섹션에 <head>뒤에 붙여넣어주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이 준 HTML 태그를 정상적으로 저장하였다면 다음과 같이 자신의 블로그의 소유자임을 성공적으로 확인하였다는 메세지와 함께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이 됩니다.




끝이 아닙니다. rss등록이 남았습니다.










구글 웹마스터에 자신의 사이트가 등록이 되면 다음과 같이 왼쪽메뉴에 크롤링이탭이 보입니다.


크롤링 탭을 누르시면 Sitemaps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걸 클릭하시고, 오른쪽에 보이는 SITEMAP 추가/테스트를 클릭하신후에 rss를 입력후 제출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Rss까지 등록을 완료했다면, 사이트맵등록을 모두 마친 것 입니다.


이제 구글이 게시글을 가지고 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지고 가니 꾸준히 포스팅만 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를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꼭 등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