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및 설정 방법

Posted by IVY Computer
2017. 8. 12. 14:11 컴퓨터 지식




안녕하세요. IVY입니다.

이번에는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및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안뜨게하는 설정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혼자 사용하는 PC라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별로 상관 없을 수 도 있겠지만, 가족끼리 사용하는 PC가 많기때문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은 개인 프라이버시가 노출되는 것 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므로 공용으로 사용하는 PC에서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삭제해주시거나, 아예 최근에 사용한파일이 안뜨게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에서 파일 탐색기를 열게 되면 다음과 같이 자주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들이 뜨게 됩니다.

자주사용한 폴더는 자주사용하는 폴더를 나타내고 최근에 사용한 파일은 최근에 사용했던 파일들을 목록으로 나타내 줍니다.

그럼 이제 자주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들 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왼쪽 메뉴판을 보시면 바로가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메뉴에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하시게 되면 다음과 같이 옵션메뉴가 보이는데요.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폴더옵션에 들어가게 되면, 개인 정보 보호 부분에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와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겁니다.

체크표시가 되어있다면, 최근의 사용한폴더 및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목록으로 뜨게되므로, 체크박스 표시를 해제해주시고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든설정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파일탐색기에 자주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삭제된걸 보실 수 있습니다.


깔끔해서 보기도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