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컴퓨터 윈도우 비트 확인법 (간단 32비트/64비트)

Posted by IVY Computer
2017. 8. 13. 00:51 컴퓨터 지식



안녕하세요. IVY입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비트확인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떄 윈도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묻고 비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자신의 컴퓨터가 몇비트의 운영체제인지 모르고 다른 비트 버전을 다운받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자신의 윈도우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의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내PC(내컴퓨터)의 속성을 들어가서 시스템탭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기준으로 폴더라이브러리에 들어가셔서(윈도우 하단에 있는 폴더아이콘) 왼쪽에 있는 내PC에 오른쪽클릭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맨아래 속성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줍니다.







속성을 클릭하게되면 다음과 같이 시스템탭에 접속할 수 있는데, 시스템탭에 중간부분에 보시면 시스템 종류 : 64비트 운영체제 , x64 기반 프로세서라고 나와있습니다.

즉 저는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중 인 거죠.

32비트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시스템 종류에 32비트 운영체제라고 나와있고, 프로그램을 받으실때는 x86이 적힌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또 32비트 운영체제는 시스템상 램을 3GB까지 인식할 수 있습니다. 고로 4GB이상의 램을 사용하시는분들은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비트를 바꾸기 위해서는 윈도우를 재설치 하셔야 합니다.)